수도권(경기)

조광한 남양주시장, 새마을회‘무단투기 싹쓰리 데이’현장 방문

16개 읍·면·동 새마을회, 매월 동시 환경 정화 실시

작성일 : 2021-03-16 18:29 기자 : 임태종

무단투기 싹쓰리 데이’현장 방문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16새마을회 무단투기 싹쓰리 데이현장을 방문해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싹쓰리 데이환경 정화 활동은 시민의식 UP! 쓰레기 DOWN! 무단투기 ZERO!’를 목표로 16개 읍··동 새마을지도자 2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각 읍··동 새마을지도자들은 지역별 무단투기 구역에 대한 집중 정화 활동을 펼쳤다.

 

특히 조광한 시장은 와부읍 월문천로 일대 현장에서 남·여새마을지도자들과 함께 오랫동안 방치돼 있는 쓰레기를 직접 수거하며 환경 문제의 심각성에 대해 고민했다.

 

조광한 시장은 쓰레기 문제 해결 없이는 우리 인류가 살아남을 수 없다.”라며 새마을회의 지속적인 활동과 함께 일상 속에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확산을 통해 우리 후손들에게 더욱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물려주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라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호소했다.

 

이에 남양주시새마을회 이덕우 회장은 새마을 싹쓰리 데이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시민들과 함께 깨끗한 남양주시를 만들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며 생활 쓰레기 감량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한편, 남양주시새마을회는 매월 둘째 주 화요일을 무단투기 싹쓰리 데이로 지정하고 16개 읍··동에서 동시다발적으로 환경 대청소를 실시하며 생활 쓰레기 감량을 위한 시민 붐업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