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수도권 동북부 거점도시 남양주시로 모십니다”

㈔경기도 여성단체협의회 남양주시지회, 경기도여성가족재단 남양주시 이전 관련 성명 발표

작성일 : 2021-03-17 13:04 기자 : 임태종

여성단체협의회 남양주시지회
 

 

경기도 여성단체협의회 남양주시지회(회장 신선균)17일 남양주시청 광장에서 경기도 공공기관인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의 남양주시 이전을 희망하는 내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앞서 경기도는 지난 2. 17. 경기 북·동부지역의 균형 발전을 위해 경기주택도시공사, 경기경제과학진흥원, 경기농수산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연구원,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경기복지재단의 7개 기관 이전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경기도 여성단체협의회 남양주시지회는 경기도여성가족재단에 대해 “1,300만 경기도민의 양성평등 문화와 가족, 아동과 여성인권, 아이키우기 좋은 보육환경 조성 등 다양한 분야의 연구와 사업을 추진하는 경기도 공공기관이라고 설명하며,

 

성명서를 통해 우리 남양주시 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경기도 여성가족정책의 플랫폼인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을 72만 시민의 뜻을 담아 남양주시로 이전할 것을 간절히 희망한다.”라고 입장을 전했다.

 

또한, 경기도 여성단체협의회 남양주시지회 신선균 회장은 급속한 도시화와 함께 성별·인종·세대 간 불평등 및 차별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들이 증가함에 따라 전문 기관인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을 우리 시로 모셔와 평등으로 한 걸음 더 따뜻한 경기도를 만들었으면 좋겠다.”라며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의 남양주시 이전에 대한 뜻을 강조하기도 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