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뉴스

HOME > 뉴스 > 의정뉴스

동대문구 제기동 생활권 공원녹지 조성사업 본격화

전철수, 공원녹지로부터 소외된 동대문구에 생활권 공원녹지 조성을 위한 예산확보에 힘 기울여

작성일 : 2017-09-26 20:39 기자 : 이민수

전철수 서울시의회의원(더불어민주당 동대문1)

 

동대문구 제기동 일대 주민휴게 소규모 공간인 생활권 공원녹지가 조성된다.

 

도심재개발로 소규모 공원 조성이 되지 않아 25개 자치구 중 1인당 공원녹지 비율이 가장 적은 동대문구의 공원녹지 확충에 힘써온 서울특별시의회 전철수 의원(더불어민주당, 동대문1)25() 제기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제기동 생활권 공원녹지 조성사업 주민설명회에 참석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었다.

 

제기동 생활권 공원녹지는 동대문구 제기동 728-3호에 위치하여 201의 면적이다. 이와 같은 주민휴게 소규모 공간 조성을 통해 약령시장 인근 주민들과 이동인구에게 여유로운 휴식과 만남을 가질 수 있는 공간이 제공될 예정이다.

 

본격적인 사업 착수에 앞서 주민의견을 청취하고자 개최된 이번 주민설명회는 공원조성의 필요성 등 공원조성사업 계획을 설명하고 지역 주민의 요구사항과 의견 청취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특히 공원조성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제시된 공원 내 시설물 배치와 체육시설 추가 설치 등 관련 의견에 대해서는 주민 의견 합치를 통한 절충안을 적극 검토하여 반영할 계획이다.

 

전반기 환경수자원위원회 위원장 재임시 25억원의 예산을 확보함으로써 주민들이 공원녹지 혜택을 누리는데 힘을 보탠 전철수 의원은 소규모 공원이지만 주민에게 감동과 설레임을 줄 수 있는 휴게공간으로 조성되길 기대한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공원 및 녹지공간 확충에 주력하여, 쾌적하고 건강한 동대문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