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경기도, 유턴기업 발굴해 기업당 최대 2억원 지원. 참여기업 모집

유턴기업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사업화 및 경영업무 지원

작성일 : 2021-03-25 16:28 기자 : 임태종

경기도청
 

 

경기도가 유망한 유턴기업을 발굴해 유치하고 기업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사업화 및 경영업무를 지원하는 ‘2021년 경기도 유턴기업 지원사업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올해는 특히 경기도의 독자적 인센티브로, 정부와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등 유관기관과 연계해 로봇활용 제조혁신과 스마트공장 구축 사업에 2개사를 선정해 기업당 최대 2억 원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는 인건비 부담을 줄이고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어 저렴한 인건비를 찾아 해외로 진출한 기업의 유턴 유인책으로 작용할 것으로 도는 기대하고 있다.

 

또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등 관계기관과 협업해 해외 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 수요조사 등을 추진, 도내 산업생태계 고도화에 기여할 수 있는 첨단분야 우수기업을 발굴해 경기도로 유치할 계획이다.

 

이번 공고사업 신청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국내복귀기업 선정 확인서를 발급받은 기업 중 경기도로 복귀한 유턴기업이며, 사업공고의 모집 기간은 331일부터 427일까지다. 사업관련 세부내용은 이지비즈 홈페이지(www.egbiz.or.kr)의 사업공고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와 관련해 도는 25경기도 유턴기업 지원사업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온라인 설명회에서는 모집공고에 대한 안내 외에도, 유턴기업들의 애로사항에 대한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다양한 쟁점에 대한 토론과 질의응답이 오고갔다.

 

류호국 도 투자진흥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주력산업 공급망 안정화 차원에서 유턴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만큼, 기업의 수요에 기반을 둔 맞춤형 지원정책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현장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고 기업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나가기 위해 관련 기관과 협력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