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네트워크

14일 저녁 7시 위댄스_세계거리춤축제 개막식 개최

작성일 : 2017-10-15 14:17 기자 : 이민수

개막식에 참석한 내빈들

 

14일, 동대문구 장한평역부터 장안동사거리로 이어지는 도로 1.2km 구간에서 펼쳐지는 ‘2017 위댄드_세계거리춤축제’ 의 화려한 문을 열었다.

 

15일까지 열리는 세계거리춤축제는 ▲지금-서울-춤 ▲위댄스 투게더 ▲위댄스 어게인 등 4개 테마 18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장안동 사거리 메인무대 및 장한평역까지 이어지는 도로 곳곳의 소규모 무대에서 200여개의 춤 동아리와 국내외 팀, 1,000여명의 시민들이 만들고 참여하고 있다.

 

행사 첫날인 14일(토)에는 오후 1시부터 생활예술인 춤을 인문학적으로 접근한 토크콘서트 ‘어쩌다 춤’을 시작으로 젊은 층 문화를 느낄 수 있는 10대들의 ‘위댄스틴’, ‘커플댄스의 대표인 탱고,살사,스윙 합동공연 ‘탱살스온스테이지’까지 다양한 공연이 펼쳐졌다.

 

오후 7시 세계거리춤축제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에서 한춘상 (사)세계거리춤축제위원장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화려한 무대가 열렸다.

 

이어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주정 구의회의장, 안규백 국회의원, 민병두 국회의원, 김충선 자유한국당 을구위원장, 백금산 을구위원장, 등이 “세계 문화가 함께 참여한 부스들과 화려하고 즐거운 춤의 행진 속에서 남녀노소 모두가 다함께 즐기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는 축하의 인사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