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경기도청 북부청사 광장북카페, ‘세계 책의 날’ 맞아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 마련

경기평화광장 북카페, 도서관주간 및 세계 책의 날 기념 독서문화 행사 운영

작성일 : 2021-04-16 08:52 기자 : 임태종

경기북부청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 북카페는 제57회 도서관 주간(412~18) 4월 세계 책의 날(423)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한다.

 

16일 경기도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지치고 힘든 도민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잠시 쉬어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전시, 강연 등 책을 기반으로 한 독서문화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

 

먼저 최근 알바트로스의 꿈을 출간한 피아노 치는 그림책 작가 신유미님의 그림책 온라인 콘서트가 424일 오전 10시 초등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비대면 화상 플랫폼인 (ZOOM)’을 활용해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참여자를 메일(ggbc@gg.go.kr)로 선착순 모집 중이다.

 

또한, 다양한 주제의 그림책을 읽은 후, 가정에서 안전하게 독후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그림책과 독후활동 키트를 함께 대출해 주는 북카페 독서키트 대출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 그리고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북카페 소장 도서를 전시하는 북큐레이션도 진행 중이며, 21일부터는 알바트로스의 꿈그림책 아트프린팅 전시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박상일 행정관리담당관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제약을 받는 지역 주민들에게 독서가 일상의 위로가 될 수 있도록 문화행사를 기획했다앞으로도 도민들의 안전한 독서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경기평화광장 북카페 독서문화 행사의 참여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북카페 홈페이지(lib.gg.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031-8030-2314)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