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치매에 대한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마을 공모전 개최

작성일 : 2021-04-16 15:56 기자 : 임태종

 

남양주풍양보건소(소장 정태식)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안심마을 지정을 널리 알리고 치매 극복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여 치매 인식개선을 도모하고자 치매에 대한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라는 주제로1회 치매안심마을 인식개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별내동 별가람마을 1-3단지 치매안심마을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치매환자 돌봄 경험을 수기나 그림, 표어, 동영상, 부모님께 편지쓰기 등의 형식으로 표현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 및 공모기간은 오는 56일까지며, 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우편 등으로 발송하거나 직접 관리사무실로 내방하여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된 작품 중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참가자 전원에게 KF94 마스크 한 박스를 선물로 제공한다. 또한 수상작은 치매안심마을 내부에 비치하여 전시하고 소셜네트워크 콘텐츠 활용 및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는 공익적 목적으로 쓰일 계획이다.

 

정태식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장은 코로나19로 사회 전반에 어려움이 있지만, 이번 공모전을 통해 치매환자와 가족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모두가 내 주변 치매어르신에게 보다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 “치매를 함께 이해하고 공감하는 사회를 만들도록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031-590-8366)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