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남양주시 북부희망케어센터,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융합형’추진

지난 20일, 첫 대상자 케어안심주택 입주

작성일 : 2021-04-21 16:32 기자 : 임태종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북부희망케어센터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북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대행 김희정)는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 융합형의 첫 대상자를 발굴하고, 지난 20일 대상자가 케어안심주택에 입주했다고 전했다.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은 돌봄이 필요한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살던 곳에서의 안정적 정착 및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 주거보건·의료문화·여가 등 맞춤형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기존에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했으나 융합형사업 추진에 따라 장애인·정신질환자로 대상자를 확대해 실시한다.

 

통합돌봄사업 중 주거지원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케어안심주택은 주거지 부재 등으로 인한 장기입원환자를 대상으로 하며 북부희망케어센터는 대상자가 지역사회에 성공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케어안심주택 입주자는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주거지를 마련해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여러 분들의 도움을 받아 지역사회에 성공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북부희망케어센터 김희정 센터장(대행)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이 확대되어 돌봄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도록 선순환 체계가 구축되어야 한다. 성공적인 남양주형 통합돌봄 모델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