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남양주시, 26일부터 안심콜 출입관리시스템 운영

‘전화 한 통으로 간편하게 출입자 관리’

작성일 : 2021-04-26 12:42 기자 : 임태종

 

남양주시(시장 조광한)426일부터 코로나19 방역관리를 위해 전화 한 통으로 방문 기록을 남길 수 있는 안심콜 출입관리시스템을 식당, 카페, 목욕장, ·미용업소 등 10,444개 업소에 도입한다고 밝혔다.

 

안심콜 출입관리시스템 운영에 따라 업소 이용자들은 전자출입명부(QR코드)나 수기 방문 대장을 작성할 필요 없이 업소별로 부여된 전화번호(080-△△△-△△△△)로 전화해 방문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ARS 인증 메시지를 청취한 후 통화를 종료하면 된다.

 

또한, 안심콜 출입관리시스템은 영업자, 이용자 모두에게 별도의 비용이 부과되지 않으며, 수집된 정보는 역학조사 등 전파 차단 목적으로만 사용돼 4주 후 자동으로 삭제되므로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걱정 없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안심콜 출입관리시스템은 영업자와 업소 이용자 모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출입자 관리 방법이라며 이번 안심콜 출입관리시스템 운영으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하게 접촉자를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한편, 업소별로 부여된 전화번호는 남양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검색할 수 있으며, 시는 내손에 남양주, 외식업지부 등 관련 기관·단체 등을 통해 업소별로 부여된 안심콜 전화번호를 안내할 예정이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