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조광한 남양주시장, 첫 번째 청년창업공간 이석영신흥상회 현장 점검

남양주시 최초의 청년 공간으로 오는 5월 개소 예정

작성일 : 2021-04-26 19:03 기자 : 임태종

이석영신흥상회 공사 현장 방문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26일 청년들을 위한 혁신적 청년창업공간으로 평내호평역 일대에 조성 중인 이석영신흥상회 공사 현장을 방문해 막바지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수많은 독립운동가를 배출한 이석영 선생의 신흥무관학교처럼 청년창업가를 육성하고자 하는 뜻을 담은 이석영신흥상회는 교육 중심의 일회성 창업 지원이 아닌 실질적인 자생력을 키울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자는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오는 5월 남양주시 최초의 청년 공간으로 시민들을 만날 예정이다.

 

지하1지상5, 연면적 1,348규모로 조성되는 이석영신흥상회는 창업실험실과 백화점이 하나의 공간에 합쳐져 청년들이 직접 제품을 만들고 판매할 수 있는 31개의 판매스토어부터 제품의 홍보를 위한 영상·미디어촬영 스튜디오, 간단한 사무 작업 및 회의를 진행할 수 있는 공유오피스, 비즈니스·플리마켓 라운지 등이 배치될 계획이다.

 

조광한 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청년층의 경력 개발 기회가 단절되고 임금이 삭감되는 등 최악의 고용 위기가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석영신흥상회가 청년들에게 꿈과 도전의 공간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며 이석영신흥상회를 위해 많은 분들이 애써 주셨다. 담당자들은 사업이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디테일한 부분까지 면밀히 살펴 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이석영신흥상회 인근의 철도 부지와 시유지를 활용해 청년광장 및 이석영공원을 조성하고, 업무와 문화생활, 재충전 및 휴식이 한 공간에서 이뤄지는 원스톱전용복합단지로서 시민과 청년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나갈 전망이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