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삼시세끼 우리품종! 도 농기원, ‘우리품종 경기미’ 쌀 요리 공모전 개최

경기도 개발 신품종 쌀 인지도 확대, 소비 촉진 목적

작성일 : 2021-04-29 10:03 기자 : 임태종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자체 개발한 신품종 쌀 참드림, 가와지1의 요리 활용법 개발과 소비 촉진을 위한 우리품종 경기미 쌀 요리 공모전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인원 모집 기간은 510일까지며 참드림 75, 가와지175명 등 총 150명을 모집한다. 관심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요리 공모기간은 517일부터 67일까지다. 참가자는 신청 주소지로 배송된 신품종 쌀로 품종별 특징을 살린 요리 방법을 개발해 응모하면 된다.응모는 만든 요리를 만개의레시피웹사이트(www.10000recipe.com)에 등록하고 하단의 공모전 참여하기버튼을 누르면 된다.

 

우수작은 611만개의레시피앱 또는 웹사이트에서 발표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대상 1100만 원, 최우수상 150만 원 등 상금과 선물이 수여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커피 선물권이 제공된다.

 

조금순 경기도농업기술원 농촌자원과장은 이번 공모전에서 경기미를 활용한 다양하고 차별화된 요리법이 많이 개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우리품종 경기미 참드림, 가와지1는 경기도 기후환경에 적합하게 개발돼 친환경 재배에 유리하며 우수한 밥맛과 차별화된 특성을 갖고 있어 소비자의 다양한 입맛을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