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경기도주식회사 ‘신남방위원회’ 출범…中企 해외진출 지원

각계각층 전문가로 구성…해외진출 위한 솔루션·어젠다 등 제시

작성일 : 2021-04-30 19:07 기자 : 임태종

 

코로나19 장기화로 국내외 판로개척 상황이 어려워진 가운데 경기도주식회사가 도내 중소기업들의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하기 위한 전문가 자문단을 구성해 운영한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아세안(ASEAN) 등 신남방지역 사업을 추진하는 기업들의 자문 역할을 담당할 신남방위원회를 공식 출범했다고 30일 밝혔다.

 

신남방위원회에는 박상식 전 베트남 총영사 및 공사 전병석 베트남 상공회 자문관 및 청주대학교 비즈니스대학 교수 이영호 전 LG상사 해외영업팀장 맹상호 라오스 잉촉차이그룹 상무이사 등이 함께한다.

 

이들은 코로나19 이후 기업들이 해외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공하고, 실질적으로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필수 역량, 어젠다 등을 제시할 계획이다.

 

, 중국과 베트남에 위치한 경기비즈니스센터(GBC) 운영의 차별화와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적극 협력할 방침이다.

 

이석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는 신남방위원회는 경기도 중소기업들에게 차별화된 자문 서비스를 제공할 특급 싱크탱크라며 기업들의 해외진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상식 신남방위원회 위원은 기존 해외사무소들이 제공했던 단순 시장조사, 현지 기업 연계와 같은 틀에서 벗어나 실제 해외에서 현지화하고 성공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만드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