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도, ‘가상/증강현실(VR/AR) 기반 스마트상점 실증 사업’ 참여상권 모집

경기도, 5월 24일까지 ‘VR/AR 기술을 적용하는 스마트상점’ 참여상권 모집

작성일 : 2021-05-03 09:21 기자 : 임태종

 

경기도는 ‘VR/AR기반 스마트상점 실증사업참여 상권을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VR/AR기반 스마트상점 실증사업은 지역 상권·점포에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해 소상공인의 서비스·마케팅 경쟁력 강화를 유도하는 사업이다.

 

예를 들면, 가구점에선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해 가구를 집안에 미리 배치해 볼 수 있으며, 미용실과 옷가게에선 스마트 미러를 도입해 가상 스타일링 및 착용을 체험해볼 수 있다. 시장을 방문한 고객은 모바일로 곳곳에 배치된 증강현실 퀴즈를 풀어 시장 점포의 할인쿠폰을 획득할 수도 있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내 상권을 대상으로 하며 상인회·번영회 등 상인조직 동일 상권내 3명 이상의 점주로 구성된 소모임 지역단위 상가·상권을 통합관리하는 협의체·기관·기업이라면 참여 가능하다.

 

최종 2개 상권을 선정해 각각 2,500만 원 상당의 가상/증강현실 기술·서비스를 3개월간 도입 지원한다. 또한 기술이 도입된 후에는 일반 소비자들에게 VR/AR 스마트상점을 적극 홍보할 수 있는 쇼케이스를 9월부터 3개월간 진행할 예정이다.

 

상권모집에 참여하려면,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 사업공고에 첨부된 관련 서류를 24일까지 이메일(vrarcenter@gcon.or.kr) 제출하면 된다.

 

임문영 경기도 미래성장정책관은 이번 사업은 VR/AR 적용해 상권 맞춤형 기술도입을 지원하는 사업이 될 것이라며 이번 사업이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도내 상권에 활기를 띄우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에서 확인하거나 미래콘텐츠팀(031-8064-1729)으로 문의하면 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