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ㆍ자치구

도봉면허시험장, 수험생‘운전면허 취득 설명회’개최

청소년 교통사고 감소 및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교육도 실시

작성일 : 2017-12-19 20:06 기자 : 임혜주

찾아가는 운전면허 취득 설명회 및 안전교육

 

도로교통공단 도봉운전면허시험장(시험장장 전주현)은 수능을 마친 고3 수험생을 위해 찾아가는 운전면허 취득 설명회 및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1214일 광운공업고등학교를 찾아가 운전면허 취득 절차 및 방법, 기능 및 도로주행시험을 소개하고 예비운전자가 꼭 알아야 할 안전수칙을 사고동영상과 함께 학습했다.

 

또한 용화여고 등 관내 5개 고등학교와 협업하여 700여 명의 학생들이 단체로 시험장을 방문, 면허취득의 첫 단계인 교통안전교육을 이수하기도 했다.

 

한편 도봉면허시험장은 고3 수험생 대상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운전면허취득이 가능한 나이가 19세인만큼, 미래의 모범운전자 양성을 위해 PC학과 시험 점수가 90점이 넘으면 하이브리드 교통안전화살표를 선물로 준다. 12월 말까지 선착순 50명에게 제공된다.

 

전주현 도봉면허시험장장은수능 전후 1·2종 보통 응시생을 기준으로 학과는 24%, 기능은 15% 응시생이 증가했다, “3학생, 대학생 중심으로 신규 면허시험 응시자가 늘어나고 있어 안전교육 강화와 시험관 집중 배치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면허취득 절차 및 세부사항은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http://www.koroad.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