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자치구, 지방소식

2018‘한강몽땅 시민기획 프로젝트’ 공모 시작!

1.3.(수)부터 1.31.(수)까지 공모, 1.10.(수) 15시 공모 설명회 한강사업본부에서 열려

작성일 : 2018-01-03 11:39 기자 : 이민수

자료사진-다리밑 헌책방 축제

 

한강에서는 상상이 현실이 된다! 내가 꿈꾸는 축제를 직접 기획하고 실행에 옮길 수 있는 기회가 지금 다가왔다. 2018 한강몽땅 여름축제를 채워나갈 꿈과 도전이 담긴 시민 기획 프로젝트 모집을 시작한다.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여름철 대표 문화축제인 한강몽땅 여름축제를 시민주도형 축제로 진행하기 위해, 시민들이 기획 단계부터 실행까지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2018 한강몽땅 시민기획 프로젝트 공모>1.3.()부터 1. 31.()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강몽땅을 시민이 주도하는 축제로 만들겠다는 시민기획 프로젝트는 2015년 처음 시작한 이래 올해 4회째 추진하고 있으며, 작년에는 다리밑헌책방축제’, ‘예술동물원 한강ZOO’, ‘한강어른이놀이터등 전체 프로그램의 26%(21)를 시민기획 프로젝트로 진행하였다.

 

올해 공모 과제는 한강에서의 여름을 시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방법이며 4개 주제 중 택1하여 시민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 전시, 체험 등의 프로그램으로 기획하면 된다.

 

4가지 공모 주제 중 택 1하여 프로그램을 제안할 수 있으며, 복합적인 접목도 가능하다.

 

 

< 2018 한강몽땅 시민기획 프로젝트 공모 과제 >

 

 

 

공모 부문

상세과제 설명

시원한강

(수상, 도전)

- 한강의 공간을 최대 활용한 더위 극복의 이색 프로그램

  • 관계없이 진행할 수 있는 흥미유발 프로그램

감동한강

(문화, 예술)

- 어린이에서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세대를 위한 문화 프로그램

- 시민이 기획자, 출연자 등으로 직접 참여하여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

함께한강

(자연, 휴식)

- 한강과 함께 여유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 쾌적한 한강과 축제 현장을 고려한 자연·환경 친화적 프로그램

특별한강

(공원 특화)

- 공원별 특성을 반영한 공원 맞춤형 프로그램

- 공원 내 특화공간 (서울함공원, 드론공원, 자벌레 등)과 연계된 밀착형 프로그램

 

응모 방법은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을 받아 작성 후 이메일 또는 우편·방문접수로 기간 내 제출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응모신청서 단체소개서 사업계획서 비영리단체 등록증 사본 각 1부이며, 공모 설명회는 1.10() 15시 한강사업본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심사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로 진행되며, 심사는 2.6.()~2.09()에 진행될 예정이다. 1차 심사는 자격요건 충족 및 법령저촉여부 등을 평가하고 2차 심사는 1차를 통과한 사업에 한하여 실현가능성, 단체의 열의, 공공성 등을 평가해 조건부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 발표는 3.16()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기타 문의 사항은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http://hangang.seoul.go.kr) 공고문 또는 한강사업본부 총무과(3780-0720)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