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뉴스

HOME > 뉴스 > 의정뉴스

동대문구의회, 무술년 새해 첫 임시회 개회사

“2018년도 구정업무계획을 보고받고 부의된 안건들을 심사에 최선을 다할 터”

작성일 : 2018-02-02 18:15 기자 : 임혜주

 

사랑하고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유덕열 구청장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또한, 의회 의정활동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시는 방청객 및 언론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다사다난했던 2017년을 뒤로 하고 2018년 새해 첫 임시회를 맞아, 모두들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매우 기쁘고 반가운 마음 금할 길 없습니다.

 

지난 한 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구민의 복리증진과 구정발전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해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깊은 감사와 경의를 표하며, 금년에도 변함없이 구민의 권익보호를 위한 행정의 투명한 감시자로써, 아낌없는 조언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구정발전과 구민의 행복을 위해 맡은 바 소임을 다해주신 유덕열 구청장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돌이켜 보면 지난 한 해는 정치·경제·사회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던 한 해였습니다.

 

대외적으로는, 중국의 사드보복으로 인한 외교적 대립과 마찰이 고조되었고, 국내적으로는, 헌정사상 초유의 대통령 탄핵과 조기대선을 겪었으며, 북한의 6차 핵실험과 미사일 발사, 그리고 청년실업률이 사상 최고인 10%에 육박하고 각종 안전사고와 화재 등으로 수많은 인명과 재산피해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러한 모든 일들을 슬기롭게 헤쳐 왔습니다. 지난해의 어려움들을 타산지석으로 삼고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한다면, 우리의 국격은 한 단계 더 성장하는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2018년 무술년 새해에는 평창 동계올림픽과 6월 지방선거를 치르게 됩니다. 우리 모두 혼신의 노력으로 이들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한다면 국가적 분위기를 쇄신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 의회와 집행부도 소통과 화합으로 구민중심의 구정을 펼침으로서 우리 동대문구가 꿈과 희망이 있는 살기 좋은 행복도시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이번 제276회 임시회에서는 2018년도 구정업무계획을 보고받고 부의된 안건들을 심사하게 됩니다. 의원님들께서는 집행부에서 계획한 주요업무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검토를 해주시기 바라며 의정활동 과정에서 접한 현장의 의견들이 구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집행부 역시 의회의 지원이 필요한 사업이나, 의원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의회와 소통하고 협력하여 추진해야 할 것입니다.

 

최근 관내 청량리 전통시장내 화재현장에서 삶의 터전을 잃고 상실감에 빠져 있는 주민들을 보았습니다. 다행히 인명피해 없이 화재가 진압되어 그나마 위안이 되었습니다만 우리가 좀 더 세심하게 관내 전통시장과 화재취약지역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순찰하고 점검하여 구민이 안심하고 생활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며 또한 연일 계속되는 추운날씨에 저소득 주민과 장애우를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지금까지 우리 동대문구의회에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의 따뜻한 성원에깊은 감사드리며 구민여러분과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희망이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