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뉴스

HOME > 뉴스 > 의정뉴스

맹진영 시의원, 동대문구민과 함께하는 출판기념회 개최

지난 4년간의 의정활동에 대한 소견과 의견을 모아 책으로 출판

작성일 : 2018-02-26 17:53 기자 : 이민수

서울시의회 맹진영 의원(더불어민주당 동대문2, 기획경제위원회 부위원장 )은 오는 31() 오후3시 회기역 2번출구 앞에 위치한 웨딩헤너스 6층에서 정치적 상상력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맹진영 서울시의원이 지역주민들이 보내준 신뢰와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하는 마음으로 지난 4년간의 의정활동에 대한 소견과 의견을 모아 집필한 정치적 상상력출판을 지역주민들과 함께 축하하기 위한 행사이다.

 

책의 저자인 맹진영 서울시의원은 이 책은 회기동, 휘경동, 이문동 지역주민들의 과분한 신뢰와 성원으로 서울시의원이 된 저의 활동에 대한 일종의 보고서라며 정치는 사람에 대한 사랑의 실천이며 이웃과 타인의 어려움과 고통에 대한 공감과 책임이다. 이들의 고통과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려는 책임과 윤리의식은 나 자신의 자유만큼이나 소중하다. 아울러 정치는 자유, 평등, 평화, 생명, 행복 등 인류의 보편적 가치를 실천하는 일이어야 한다고 정치에 대한 소신을 밝히고 있다.

 

정치적 상상력의 주요내용은 땅끝마을 해남에서 52녀의 막내로 태어나 이후 서울시의원으로 활동하기 전까지 간단한 소회와 서울시의회에서 서울시의 정책과 예산, 일자리와 경제정책 전반을 관장하는 기획경제위원회에서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추진했던 정책들을 독자들이 읽기 쉽게 도표와 사진을 활용하여 설명하고 있다.

 

특히 맹진영 서울시의원이 관심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한 분야는 첫째, 사회양극화 해소와 좋은 일자리 창출 등 불공정구조 개선이며, 둘째, 동대문구 교육발전협의회 구성과 동대문구 진로진학센터 설립, 시민대학 활성화 등 지역교육환경 개선과 발전, 셋째, 시민생활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서울 농수산식품공사, 서울산업진흥원, 서울신용보증재단, 서울시립대학교 등 상임위원회 주요기관의 대시민 정책 등 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