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자치구

서울시의회, 제10대 전반기 대표의원에 김용석 의원 선출

“서울시의회 의원의 전문성 강화와 정책개발을 지원하는 정책보좌관 개설에 노력해나가겠다”

작성일 : 2018-07-06 19:27 기자 : 이민수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에 선출된 김용석 의원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은 76일 의원총회를 열고 제10대 서울시의회 전반기 더불어민주당을 이끌어 갈 대표의원에 김용석(도봉1) 의원을 선출했다.

 

김용석 신임 대표의원은 이날 오전 10시 본회의장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선출에서 재적의원 102명 전원이 참석하여 1차 투표에서 재적 과반을 훨씬 넘어 압도적인 표차이로 당선되었다.

 

김용석 신임 대표의원은 투표에 앞서 정견발표를 통해 문재인 대통령이 최우선 국정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자치분권 개헌을 통한 지방의회의 권한 강화에 앞장서겠다며 특히 서울시예산 32, 교육청예산 10, 각종 기금 등 총 44조의 막대한 예산을 다루는 서울시의회 의원의 전문성 강화와 정책개발을 지원하는 정책보좌관 개설에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김 대표의원은 당선 인사를 통해 대표의원으로 선출해 주신 의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상대 후보인 의원님과 여러 선배·동료 의원님께서 말씀주신 개선사항을 적극 반영하여 지방 의회 위상을 높이는 데 선도적 역할을 하는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김용석 신임 대표의원은 3선 시의원으로 9대 전반기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했고, 도봉구의회 3선과 만31세에 전국 최연소 의장(4대 도봉구의회 의장)을 역임하는 등 지방의회에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

 

또한 제9대 서울시의원 106명 중 유일하게 본회의와 상임위원회 회의 출석률 100%를 기록하여 서울시의회 감사패를 수상했고, 서울시 공무원이 뽑은 베스트 시의원에 선정되는 등 성실하고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인정받아왔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자치구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