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미세먼지특별법’국회본회의 통과 환영 논평 내놔

강병원 의원 “미세먼지특별법, 미세먼지해결시민본부와

작성일 : 2018-07-27 14:29 기자 : 이민수

 

강병원 의원(더불어민주당, 서울 은평을)이 대표 발의한 미세먼지특별법726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에 미세먼지 해결 시민본부는 환영 논평을 발표했다.

 

미세먼지특별법은 강병원 의원이 20176월 대표발의한 푸른하늘 3법 중 첫 번째 법이다. 미세먼지 해결을 위해 맘카페 엄마들, 시민단체와 함께 만든푸른하늘 3미세먼지특별법’, ‘수도권 등 권역별 대기질 개선법’, ‘친환경차 의무판매법으로 이루어져 있다.

 

미세먼지해결시민본부는 논평을 통해 작년 615일에 미세먼지특별법 입법발의를 알리는 기자회견 이후로 14개월여 만에 난항을 거듭한 미세먼지특별법이 드디어 통과된 것을 크게 환영합니다.” 미세먼지특별법이 통과되는 모든 과정에서 최선을 다해주신 강병원 의원님과 공동발의 해주셨던 모든 의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라고 환영과 감사의 뜻을 표했다.

 

또한 미세먼지해결시민본부는 미세먼지특별법은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첫 걸음입니다.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아직 멀고도 먼 길이 우리 앞에 놓여 있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미세먼지로 인한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국회는 권력이 아닌 국민의 고통을 돌아보고, 당선을 위해 국민에게 머리를 조아렸던 초심을 회복해주십시오.” 라며 국회가 역할을 다할 것을 촉구하기도 했다.

 

끝으로 미세먼지해결시민본부는 미세먼지로 인한 사람들의 고통이 사라질 때까지 최선을 다해 아이와 함께하는 미세먼지 없는 세상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며 미세먼지를 해결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강병원 의원은 미세먼지해결시민본부, 은평 맘까페와 전국의 맘까페 회원들께서 함께 해주셨기에 미세먼지특별법을 통과시킬 수 있었다.” 면서 고마움을 표했다. 미세먼지특별법은 엄마들과 국회의원이 함께 만든 제정법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앞으로도 이해당사자들과 직접 소통하여 더 좋은 법으로 보답하는 정치인이 되겠다.” 고 향후 의정활동의 의지를 다졌다.

인쇄 스크랩 목록

국회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