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ㆍ자치구

동부교육지원청 '꿈을 잡아라! Dream Jobs’ 운영

다문화가정 대상 평생교육 후원기관 연계 보컬, 댄스, 마술, 항공체험 등 직업체험

작성일 : 2018-08-11 14:20 기자 : 이민수

댄스트레이닝 프로그램

 

서울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석명)은 관내 초등학교 자녀를 둔 8개국의 다문화가정 15가족(40)을 대상으로 8월부터 11월까지 5회에 걸쳐 꿈을 잡아라! Dream Jobs’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016년 시작해서 올해 세 번째로 실시하는 꿈을 잡아라! Dream Jobs’는 동부교육지원청이 주관하고 남서울평생교육원, 글로리아교육재단의 후원으로 진행하며 다문화가족들에게 다양한 직업체험 기회 제공 및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남서울평생교육원 후원으로 보컬 트레이닝(8)과 댄스 트레이닝(9), 마술 트레이닝(11) 체험프로그램을, 글로리아교육재단 후원으로 항공조종사제과제빵사(10)와 요리사(10) 체험프로그램 등 총 5가지의 다양한 직업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동부교육지원청 윤석명 교육장은 꿈을 잡아라! Dream Jobs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다문화가정의 어린이들에게는 자신의 꿈을 찾고 희망을 키울 수 있는 작은 계기가 되고, 다문화가족에게는 부모·자녀 화합의 장을 마련하며, 다문화가족 간에는 활발한 소통의 장이 펼쳐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동부교육지원청은 다문화가정을 위한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후원기관·지역주민·학교를 연계하여 평생교육 기회 확대 및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