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자치구

김인호 시의원, 전농동 동아A 사거리 시립대방향 좌회전 확정

서울경찰청, 내년 3월 시행 예정...“추경을 통해 예산확보로 올해 안 통행 가능토록 노력하겠다”

작성일 : 2018-08-20 17:14 기자 : 이민수

김인호 시의원이 동대문구 동아아파트 정문방향(황물로)에서 서울시립대방향(서울시립대로)으로 좌회전이 허용되는 사거리에서 좌회전구간(화살표)을 설명하고 있다. 

 

서울 동대문구 전농1동 동아아파트 사거리에 경남아파트와 동아아파트길(황물로길)에서 서울시립대(서울시립대로)방향으로 좌회전이 허용된다는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다.

 

이는 김인호 서울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동대문3 전부의장)동대문구 전농1동 동아아파트 사거리, 현재 동아아파트 정문쪽에서 시립대 방향으로 진행 할 경우 좌회전 신호가 없어 지역주민들로부터 많은 민원이 제기되었던 곳이라고 밝혔다.

 

이에 김 의원이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서울경찰청에 건의하고 그동안 협의를 통한 결과, 내년 3월부터 좌회전 신호가 새롭게 시행된다고 전했다.

 

아울러 관련 예산을 2018년 올 추경예산을 통해 확보, 내년 3월 시행을 올해 안에 시행하도록 할 계획임을 강조했다.

 

또한 쌍마장 사거리에도 출퇴근시간,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두 번의 횡단보도를 이용해 대각선방향으로 이동이 가능했던 횡단보도를 대각선 방식으로 변경하는 방안을 건의하여 현재 서울시경찰청에서 심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인호 의원은 지난 6. 13 지방선거를 통해 주민을 어떻게 섬겨야 하는지 다시 한 번 가슴에 새기게 됐다주민들의 불편함을 없애는 것이 선출직으로서의 도리이고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라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하는 협치와 상생을 통해 지역주민과 함께 공유해 나갈 생각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