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자치구

동대문구의회 이강숙 의원이 전하는 정책

작성일 : 2018-09-03 15:35 기자 : 이민수

이강숙 동대문구의회 의원(회기, 휘경1 2동)

) 의원님 소개 부탁드립니다.

 

) 동대문구 회기동, 휘경1·2동이 지역구인 구의원 이강숙입니다. 반갑습니다. 현재 안규백 동대문갑 지구당 운영위원과 총무부장을 하고 있으며 산악회 총무 등 지역에서 많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 첫 구의회 입성인데, 기분이 어떤가요?

 

) 많이 설레고 기쁩니다. 먼저 저를 선택하여 주신 지역 주민분들게 감사드리고 민의의 정당인 의회에 들어올 수 있어 무척 기쁩니다. 반면 최다득표로 구의원에 당선되다 보니 저를 선택해 주신 주민 여러분들게 보답해야 하고 주민의 대표자로서 역할을 잘 해야 한다는 생각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 이제 막 임기가 시작됐는데 각오 먼저 들어 보겠습니다.

 

) 제가 구의원 후보일 때 슬로건이 이유있는 선택 확실한 변화 일 잘하는 똑순이 이강숙이였습니다. 또한 회기동과 휘경동 지역에서는 제가 처음으로 여성의원이 되었습니다. 이유있는 선택을 해주신 주민여러분께 보답하기 위한 방법은 확실한 변화입니다.

 

주민들에게 지역에 변화가 일어나고 있구나 라고 몸소 느낄 수 있도록 발로 뛰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발전에 앞장설 것이고 처음으로 구의원으로 당선된 만큼 부족한 부분도 있을 수 있지만 행동으로 나서면서 주민 여러분의 기대에 보답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소탈하고 활달한 성격과 따뜻한 마음으로 늘 주민곁에 있겠습니다.

 

) 여야 의원 비율도 다르고 각자 성향도 있을 것이고 집행부와의 관계도 있는데 이번 8대 의회 어떻게 보시나요?

 

) 여야를 떠나 동대문구 의원 모두에게는 지역사회 발전과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이라는 공통된 목표가 있습니다. 항상 구민만을 바라보고 동료의원 서로가 소통하고 협력한다면 의회가 원활히 운영될 수 있을거라 믿습니다.

 

집행부와 의회는 동반자적 관계인만큼 구민을 위한 정책과 사업에 대해서는 아낌없이 협조할 것이고 구민의 뜻에 반하는 정책은 견제와 감시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번 의회가 지난 7대 의회와 다른 차별화 된 점이 있다면?

 

) 여성의원이 지난 7대 의회보다 확연하게 많이 늘어난 점입니다. 여성 특유의 섬세함으로 지역 구석구석을 살피고 주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더 귀 기울여 구민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데 큰 기여를 할 수 있을거라 기대됩니다.

 

또한 재선, 삼선 의원들이 많은만큼 지역의 현안문제에 대해 속속들이 잘 알고 있어 문제 해결을 좀 더 빠르게 해 나갈 수 있으리라 생각되고 집행부와의 관계도 매끄럽게 이끌어 갈 수 있을거라 판단됩니다.

 

) 어떤 지역현안 문제에 대해 관심이 많은지?

     어떤 문제를 해결하고 대변하는데 앞장설 것인지?

 

) 구의원으로서 현재 지역구에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사업들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회기동 천장산 둘레길과 휘경동 고가 밑에 수변공원을 조성 하는 등 주민편의 중심의 사업들을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해 주민이 건강하고 윤택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또한 지역내에서 어려움을 겪는 사람, 소외받는 사람이 없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는 등 주민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여 어려운 이들의 입장을 대변하는데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 끝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당부하는 말은?

 

) 저를 선택하여 주신 주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믿고 선택해 주신 주민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항상 낮은 자세로 구민들과 대화 하고 구민의 바램이 무엇인지 항상 고민하고 연구하겠습니다. 또한 민원 해결의 정답이 현장에 있음을 유념하여 발로뛰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고 주민의 작은 목소리도 경청할 것입니다. 정치가 할 일은 고통받고 있는 많은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주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갖게 해주는 것이라 생각하는만큼 성실하고 겸손한 자세로 진정한 지역 일꾼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의원님의 정치철학은?

 

) 철학이라는 거창한 말보다는 제 삶의 목적은 힘들고 어렵고 소외된 사람들의 형편과 처지를 이해하고 그들의 대변자로서 힘이 되어 드리고 싶은 것입니다. 저도 삶을 살아오면서 여러 어려운 굴곡을 겪었고 이를 이겨낸 만큼 제가 해야 할 일과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