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ㆍ단체소식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 개관15주년 기념식 개최

작성일 : 2018-10-11 18:34 기자 : 임혜주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이 개관15주년을 맞아 참석 내빈들이 축하 테잎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관장 민경원)은 개관15주년을 맞아 기념식 및 작품전시회 등 다양한 기념행사를 갖고 축하의 하루를 보냈다.

 

이날 행사에서는 기념식과 함께 작품전시회 커팅식, 유공자 표창, 대용량 비빔밥 나눔행사 등이 진행돼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의 개관 15주년을 더욱 뜻 깊게 했다.

 

아울러 기념행사는 1011일 기념식, 사회교육 어르신 작품 전시회, 이벤트 활동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열렸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이 우리 지역 어르신의 복지를 증진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다양한 노력을 바탕으로 어르신들이 살기 좋은 동대문구를 만드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민경원 관장은 지난 15년을 돌아보며 함께해주시고 응원해주신 동안복지재단과 많은 후원자, 자원봉사자, 어르신께 감사드린다. 많은 분들의 지원이 있었기에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이 15년간 성장하며 노인복지에 있어 방향을 제시하며 선도적 역할을 감당할 수 있었다.”고 인사를 전하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직원들과 함께 행복을 디자인하는 복지실천가가 되어 행복한 복지관, 나눔이 있는 복지관, 감동이 있는 복지관, 성장하는 복지관을 만들기 위해 계속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은 2003년 개관 이후 2018년 현재까지 노인복지발전에 있어 선도적인 역할을 감당하며, 한국노인인권센터(개관 10주년)를 운영하며 노인인권 발전에 기여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