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ㆍ자치구

한걸음 더! 학교와 같이 청렴 · 공정 나눔경제!

2019년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박람회 개최

작성일 : 2019-10-15 10:37 기자 : 이민수

서울시교육청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심금순)1015() 1340분부터 1640분까지 강서양천교육지원청 대강당 및 주차장에서 2019년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사회적 배려대상자 및 지역사회에 대한 사회적 책임 이행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어울림 교육행정을 구현하고 교육지원청이 사회적경제기업 등 우선구매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상품을 홍보 및 판매업체와 구매희망기관을 서로 연결시켜주는 우선구매 매니저제도를 실행하기 위해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서 처음으로 추진하는 행사이다.

 

우선구매 매니저제도란?

· 교육지원청이 사회적경제기업 등 우선구매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상품을 홍보 · 판매업체와 구매희망기관을 서로 연결시켜주는 다리(bridge)’ 역할 담당

 

이날 박람회에는 접근이 쉬운 강서양천교육지원청을 장소로 해서 학교 참여율을 높여 학교장 및 행정실장을 비롯하여 약 2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학교에서 상담을 원하고 구매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상담받을 수 있도록 계획하였다.

 

사회적기업, 사회적경제기업은 경제활동을 통해 발생한 이익을 일자리 창출, 취약계층고용 확대 등의 방식으로 사회에 환원하는 것을 의무화한 기업으로 5가지 종류의 기업이 모두 해당된다.

 

이번 박람회에는 강서구사회적경제생태계 조성사업단과 양천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와 협력하여 강서구·양천구 관내 사회적기업,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자활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및 삼척시 농촌교육농장 등 총36개 업체가 참여한다.

 

박람회 1부 순서로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이해를 돕는 동영상 시청과 자치구의 우수 사례 중심의 연수를 진행하고 2부 순서에는 박람회장에서 방과후교육, 진로체험, 현장체험학습 등 교육프로그램 15개 상담부스와 학교시설 및 위생관리 등 행정·시설분야 21개 상담부스를 운영하여 학교에서 필요로 하고 구매가능성이 높은 품목으로 구성할 예정이고 모스화분·드론 체험 등 다양한 체험 부스가 19개 운영된다.

 

박람회 종료 후 참여자에게 상품 응모권을 추첨하여 선물도 증정하여 재미있고 기억에 남는 박람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강서양천교육지원청 심금순 교육장은 이번 사회적경제 박람회를 통해 사회적가치에 대한 학교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관심을 이끌어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제고와 공공구매가 활성화되길 기대하며 사회적경제 및 배려기업 제품 구매정책으로 어울림 교육행정을 넘어 마을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도록 더욱 노력할 것을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ㆍ자치구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