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ㆍ서초ㆍ송파ㆍ강동

강동구, 공적 마스크 재고현황 실시간 제공

판매처별 공적 마스크 재고현황 실시간 제공으로 구민 편의 높여

작성일 : 2020-03-31 10:06 기자 : 임혜주

강동구 공적마스크 실시간 판매(제고) 현황 지도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구 홈페이지를 통해 약국별 공적 마스크 재고현황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마스크 구매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다.

 

구는 구 홈페이지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개방 데이터를 연계해 마스크 재고현황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재고수량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녹색(충분, 100개 이상), 노랑(보통, 99~30), 빨강(부족, 29~2), 회색(품절)으로 시각화하고,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반응형 웹으로 제작해 이용자의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동명과 재고현황별 검색 기능과 약국별 주소 등의 정보도 제공해 가까운 지역 또는 원하는 약국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마스크 재고현황은 강동구청 홈페이지(http://gangdong.go.kr) 또는 해당 사이트(http://gbp.gangdong.go.kr/mask2)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외에도 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임산부, 어르신 등 감염 취약계층에 마스크 20만 장을 지원하고, 전국 최초로 강동구 새마을부녀회와 함께 필터 교체형 천 마스크4,400개 만들어 어린이와 구민에게 전달한 바 있다.

 

구 관계자는 마스크 구입이 어려운 구민들을 위한 지원 방안을 지속 모색하고 있다. 구민 여러분께서도 사회적 거리두기와 개인위생수칙 준수 등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적극 협력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