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동대문구 전입을 환영합니다”

생활안내책자 배포…생활민원, 교육, 복지, 지역경제 등 생활정보 수록

작성일 : 2020-05-25 10:11 기자 : 임혜주

전농2동 주민센터에 비치된 동대문구 생활안내책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새롭게 동대문구로 이사 온 주민들의 원활한 적응을 돕기 위해 동별 생활안내책자 ‘Welcome 동대문구, ○○동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를 제작해 배포한다.

 

생활안내책자는 동대문구 안내, 동별 안내, 분야별 안내로 구성돼 있다.

 

동대문구 안내에서는 동대문구의 지리적 위치와 동 지명의 유래를 설명하고, 동별 안내에서는 각 동의 여러 명소 및 시설, 고유 축제, 자치회관 프로그램 등을 소개한다.

 

분야별 안내에서는 안전, 세무, 청소와 관련된 주요민원 분야교육지원, 평생교육, 도서관 정보 등을 실은 교육 분야다양한 문화행사를 소개하는 축제문화제 분야장애인보육지원, 보건소 사업 등을 수록한 복지 분야전통시장과 일자리지원을 설명하는 지역경제 분야등 주민의 실생활에 밀접한 구의 정책과 행사를 안내한다.

 

아울러 동대문구의 12도 담아 도심 속에서 여가를 보낼 곳을 찾는 주민들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동대문구 생활안내책자는 동별 주민센터에 비치돼 있으며, 동대문구청 홈페이지(www.ddm.go.kr)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우리 동대문구로 새로 이사 오신 주민들에게 생활안내책자가 많은 도움이 되기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매체를 통해 주민들에게 유익한 생활밀착정보를 제공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대문구 생활안내책자는 지난해 10, 미국 스티비 어워드(Stevie Awards)사가 주관한 ‘2019 국제비즈니스대상출판(최우수 전자책)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하며 그 효용과 가치를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