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중랑구, 장애인 차량 맞춤형으로 관리한다

저소득 장애인 49가구와 자동차 정비사업자 1:1 결연

작성일 : 2020-06-02 18:39 기자 : 임혜주

1:1 결연을 맺은 자동차 정비사업자가 장애인 차량을 점검하고 있는 모습.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장애인의 필수 이동수단인 자동차의 안전한 운행관리를 위하여 저소득층 장애인과 자동차 정비사업자 간 1:1 결연을 맺어 맞춤형 차량 점검·관리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평소 차량 유지·관리에 소홀하기 쉬운 저소득층 장애인을 대상으로, 자동차 정비사업자는 전문기술을 재능기부하고 오일·소모품 등은 구에서 지원한다.

 

지난 1~2, 16개동 주민센터로부터 사업대상자를 추천받아 지역 내 정비사업자와 장애인 49가구가 1:1 결연을 맺었다.

 

결연을 맺은 대상자는 언제든지 정비업체를 방문하여 자동차 유지관리 상담 및 차량 진단·점검 등 맞춤형 관리를 받을 수 있으며 소모품류 교환, 각종 오일 보충 등도 지원받을 수 있다.

 

한편, 구는 교통약자의 생활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장애인·노약자 무료 셔틀버스를 14회 운영 중이며, 휠체어 등 이동기기 수리비용 지원으로 장애인의 경제적 부담 경감 및 이동편의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더불어 사는 삶을 실천하기 위해 재능기부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준 정비사업자 분들께 감사드린다, “장애인 분들이 보다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