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ㆍ중구ㆍ 서대문ㆍ마포ㆍ용산

용산구, 패션의류제작 무료교육생 20명 모집

구 일자리기금 민관협력 지원사업 일환

작성일 : 2020-06-05 11:38 기자 : 임혜주

서울 용산구(구청장 성장현)2020년 구 일자리기금 민관협력 지원사업의 하나로 623일부터 918일까지 3개월 간 패션의류제작 취업과정을 운영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및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중장년 구직자를 지원하기 위해서다.

 

교육시간은 240시간(~, 오전 930~오후 130)이며 교육내용은 인체계측 사이즈설정 샘플 패턴 제작 재단 및 봉제 샘플 패턴 수정 완제품 상태확인 및 품질관리 등 의류제작사업 전반이다.

 

교육은 서울정보문화(대표 윤상일) 부설 서울디지털직업전문학교(한강대로 254)에서 주관한다.

 

직업훈련 전문기관 서울정보문화는 1971년 설립 이래 50년에 걸쳐 생활외국어회화, 패션의류제작, 전산세무회계 등 기술교육 노하우를 구축해 왔다.

 

정원은 20명이다. 용산구 거주 구직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은 수강료, 교재비, 실습재료비 포함 전액 무료로 이뤄진다.

 

오는 20일까지 서울디지털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www.sdc.or.kr)로 신청하면 된다.

 

과정 80% 이상 출석 수강생에게는 수료증을 지급, 취업 연계를 이어갈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단순히 교육에서 그치지 않고 협력사를 통해 취업 알선을 지원한다수강생 20명 중 16(80%) 이상을 취업시키는 게 목표고 말했다.

 

구 일자리기금 민관협력 지원사업은 청년·40대를 주 타깃으로 하는 일자리 사업이다. 전문 기관 공모를 통해 사업을 선정, 올해 패션의류제작 취업과정 외 신변보호사 자격취득’, ‘에어컨설치 유지보수 기술인력 양성’, ‘신임경비 교육과정을 함께 운영한다.

 

구는 2018서울특별시 용산구 일자리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를 제정·공포했다. 원래 계획(2022)보다 앞당겨 지난달 110억원 규모로 기금 조성을 마무리했으며 민관협력 지원사업 외 청년기업 저금리(0.8%) 융자사업도 기금을 통해 진행하고 있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청년 구직자, 경력단절여성, 은퇴 베이비부머 등 새출발을 원하는 이들을 위해 패션의류제작 취업과정을 운영한다구민 취업률을 높일 수 있도록 구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종로ㆍ중구ㆍ 서대문ㆍ마포ㆍ용산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