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ㆍ단체소식

공무원연금공단-양구군, 은퇴자 공동체 마을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작성일 : 2020-07-09 17:01 기자 : 이민수

은퇴자 공동체 마을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은 양구군과 9일 양구군청에서 은퇴자 공동체 마을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양구군 동면 약수산채마을과 남면 두무산촌마을에 은퇴자 공동체 마을을 조성하여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은퇴자를 지원하고, 각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사회 활성화에 상호 협력한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은퇴자의 모집과 추천 은퇴자의 체류형 주거공간 및 교육 제공 은퇴자의 자원봉사활동 및 지역농산물 판매 지원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구 은퇴자 공동체 마을에 입주할 은퇴자들은 10월부터 2개월간 농촌 체험 및 귀농·귀촌 교육을 받으며 자율적으로 생활하게 된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공단 정남준 이사장은 별도의 정부예산 투입 없이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모범적인 정책사례에 동참해준 것에 감사하다, “앞으로도 원활한 운영을 위해 양구군과 약수산채마을, 두무산촌마을의 적극적인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2018년부터 농산어촌의 빈집 등 유휴자원을 활용하여 은퇴자들이 귀농귀촌 및 공동체 생활을 체험할 수 있도록 은퇴자 공동체 마을을 운영해 왔으며, 올해 말까지 양구군 등 19개 지역에서 27개 은퇴자 공동체 마을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인쇄 스크랩 목록

기관ㆍ단체소식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