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홍성룡 서울시의원, ‘2020, 서울사회복지大賞’수상

시민 복리증진과 안전 위한 활발한 정책개발과 입법활동 펼쳐온 공로 인정받아

작성일 : 2020-10-22 17:24 기자 : 이민수

홍성룡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송파3)이 21일 ‘2020 서울사회복지大賞’을 수상했다.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홍성룡 의원(더불어민주당·송파3)21() 한국안전평생교육원(가산동 SK테크노빌 10)에서 열린 ‘2020, 11회 서울사회복지大賞시상식에서 복지정책 부문 서울사회복지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1번째를 맞이하는 서울사회복지대상大賞은 서울복지신문사가 주최하고 서울사회복지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것으로, 국민 복지향상과 권익증진에 헌신한 개인과 단체를 평가·선정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이날 수상자로 선정된 홍 의원은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운영위원회, 체육단체 비위근절을 위한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예산결산 특별위원회 위원과 독도수호 특별위원회, 친일반민족행위청산 특별위원회의 위원장을 맡아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홍 의원은 특히, 소방공무원의 열악한 근무환경 개선과 복지향상을 위한 서울특별시 소방공무원 보건안전 및 복지 조례’, 시내버스 정류소를 이용하는 시민의 안전과 이용편의 증진을 위한 서울특별시 시내버스정류소 등의 정비 및 관리 조례’, 다자녀 가구 하수도 사용료 경감을 위한 서울특별시 하수도 사용 조례 일부개정안’, 건설 일용노동자의 고용안정을 위해 4대 보험료 지원 등을 반영한 서울특별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을 대표 발의하여 시행토록 하는 등 시민 복리증진과 안전을 위한 활발한 정책개발과 입법활동을 펼쳐온 공로를 인정받아 수장자로 선정됐다.

 

홍 의원은 또한 지하철역 캐노피 설치 예산, 도로변 물 튀김 방지 도로정비 예산을 확보하는 등 수많은 민원현장을 찾아다니며 시민 불편을 초래하고 안전을 위협하는 민원 해결에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앞장서 온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홍 의원은 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안전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불철주야 연구하고 노력하고 있지만, 복지·안전 사각지대는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것 같다, “무거운 책임감으로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천만 서울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의회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