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동대문구, 디지털 기반 혁신 산업‘드론 전문가 양성 과정’사업 추진

고용노동부 공모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선정!

작성일 : 2021-03-05 12:08 기자 : 임혜주

동대문구청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3월부터 수요처 맞춤형 인재 양성을 통해 지역 산업과 청년일자리를 잇는 일자리창출 사업을 시작했다.

 

동대문구는 지난 219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21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공모에 최종 선정되어 국비 15천만원을 확보, 관내 미취업청년들에게 지역 산업 수요에 맞는 교육 및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지역의 고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와 비영리법인 또는 단체 등이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지역.산업 특성에 맞는 일자리 사업을 발굴하고, 고용노동부가 심사.선정하여 추진되는 중앙정부-지방자치단체-사업수행기관 협력일자리 사업이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일자리 사업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디지털 기반 혁신산업 드론전문가 양성 및 취창업 지원 사업으로, 소요예산의 95%를 국비로 지원받는다. 해당 사업은 2020년 고용노동부 최종평가에서 A등급을 받을 만큼 내실있고 만족도와 취업연계율이 높은 사업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긴밀한 네트워크를 통해 산업 특성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이 내실있게 진행되어 청년들이 질 좋은 일자리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사업 추진과 관련하여 구체적인 내용은 향후 동대문구청 누리집(www.ddm.go.kr)의 구정소식 또는 동대문구 일자리정책과(02-2127-4922)로 문의하면 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

동대문구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