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ㆍ단체소식

효창원 독립평화 축제 – 효창원 F5 개최

작성일 : 2021-09-28 14:00 기자 : 이민수

 

안중근의사기념사업회는 오는 101일부터 2일까지 '3회 효창원 독립평화 축제 - 효창원 새로고침 F5'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비대면 온라인 중심으로 진행된다.

 

2019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는 효창원 독립평화 축제는 효창공원으로 알려진 효창원의 의미를 되새기는 장이다. 효창원은 본래 조선 문효세자 등이 묻힌 왕실 가족묘였다. 그러나 1910년 조선 국권을 피탈한 일제에 의해 효창공원으로 격하, 묘소 강제 이장과 골프장 건설 등의 수모를 겪었다.

 

해방 이후 백범 김구가 윤봉길·이봉창·백정기 등 독립운동가들의 유해를 안장하며, 효창원은 독립운동의 성지로 다시 태어났다. ‘효창원독립평화축제 - 효창원 F5'는 제목에 걸맞게 효창원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새로고침(F5)'하고자 한다.

 

효창원 독립평화 축제의 주요 프로그램(F5: Festival 5)F1. 효창원 랜선 투어 F2. 독립평화 Playground F3. 효창런 F4. 독립운동가 기억의 길 F5. 독립운동가 포토존 등이다.

 

'F1. 효창원 랜선투어'는 메타버스 플랫폼 '개더타운'에서 나만의 캐릭터를 이용해 가상 효창원을 직접 탐방하는 프로그램이다.

 

'F2. 독립평화 Playground'에서는 독립운동의 역사를 기억하고 한반도 평화를 염원하는 청년·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F3. 효창런''효창원역사평화탐방'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직접 효창원을 돌아다니며 미션을 해결하는 프로그램이다.

 

'F4. 독립운동가 기억의 길'은 성남문화재단과 함께하는 '독립운동가 100인 웹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100명의 독립운동가를 웹툰 캐릭터로 만나볼 수 있다.

 

'F5. 독립운동가 포토존'은 효창원에 설치된 대형 포토존을 자유롭게 방문하여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안중근의사기념사업회 윤원태 사무총장은 "안중근의사기념사업회는 이 축제를 통해 특히 청년, 청소년들에게 효창원의 존재와 독립, 평화정신이 널리 전파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축제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효창원 독립평화 축제 공식 홈페이지(hyochangfest.modoo.a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기관ㆍ단체소식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