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ㆍ관악ㆍ동작

금천구, 모든 초등학교에 과속단속카메라 설치

2020년부터 올해 10월까지 18개 학교 총 22개소 설치 완료

작성일 : 2021-10-26 14:55 기자 : 임혜주

금천구 백산초등학교 통학로 구간에 설치한 과속단속카메라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안전한 등하굣길 환경 조성을 위해 모든 초등학교 통학로 구간에 과속단속카메라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금천구는 2020년 도로교통법 개정에 따른 어린이보호구역 안전강화 대책의 일환으로 지난해 9개 학교 10개소에 이어, 올해 금나래초등학교를 포함한 9개 학교 12개소에 과속카메라 설치를 완료했다.

 

이로써 금천구 내 모든 초등학교에 과속단속카메라가 설치돼 통행하는 차량이 속도를 줄이고 신호를 준수해 통학로 안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금천구는 과속단속카메라 설치 외에도 학교주변 교통시설물 정비와 불법주차단속 강화, 과속방지턱 신설, 횡단보도 음성안내 보조장치 설치, 보행자 시인성 강화를 위한 바닥형 신호등 설치 등 어린이보호구역 보행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어린이들이 보호구역 내에서 안심하고 다닐 수 있도록 어린이보호구역 안전강화 대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운전자분들도 규정 속도 및 신호 준수를 통해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는 교통 환경을 조성하는데 협조해 주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교통행정과(02-2627-172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금천ㆍ관악ㆍ동작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