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강북구, 2021년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경진대회 시상

관내 공동주택 58개 단지 대상으로 지난 4월~9월까지 진행

작성일 : 2021-12-08 10:11 기자 : 임혜주

공동주택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경진대회 시상식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지난 6()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2021년 공동주택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구는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음식물 쓰레기 감량 참여를 적극 유도하기 위해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경진대회를 지난 4월부터 9월까지 진행했다. 관내 58개 공동주택의 쓰레기 배출량을 작년 동일 기간과 비교해 감소율이 큰 공동주택을 선정했다.

 

이번 경진대회 평가결과 총 10개의 공동주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SH-VILLE(삼양동)은 가장 높은 감량율을 기록해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SK 북한산시티(삼각산동), 벽산라이브파크(삼양동), 번동한양(3) 3곳은 우수상을, 해모로(3), 삼각산아이원(삼각산동), 두원플라자(송천동), 미아경남아너스빌(송중동), 수유벽산2(수유2), 번동솔그린(3) 6곳은 장려상을 받았다.

 

구는 구청장 표창과 함께 최우수 1개소에는 100만원, 우수 3개소에는 각 70만원, 장려 6개소에는 각 40만원 상당의 납부필증(스티커)을 수여했다. 앞으로 주민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홍보와 독려 등을 추진해 효과적인 감량 배출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힘을 쏟을 계획이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음식물 쓰레기 경진대회에 참가한 공동주택 관리자와 주민들의 노력으로 쓰레기 감량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앞으로도 주민들이 음식물쓰레기 줄이기에 앞장서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