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ㆍ관악ㆍ동작

금천구, 금천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업무 협약 체결

장애인 및 가족에게 가정방문 재활치료, 장애아동 방학 돌봄, 보호자 힐링캠프 등 다양한 보건의료 서비스 제공

작성일 : 2022-01-18 10:56 기자 : 임혜주

1월 17일(월) 금천 어울림복지센터에서 유성훈 금천구청장(사진 왼쪽)이 위성요 금천장애인가족지원센터장과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천구(구청장 유성훈)117() 장애인 건강권을 보장하기 위해 금천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금천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신체 및 정신적으로 제약이 많은 대상자들에게 신속하고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장애인 및 가족들의 건강권이 향상된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

 

금천구는 등록된 장애인들에게 보건의료 복지 안내 책자와 장애인 인지치료 워크북을 배부하고, 심한 장애가 있는 소아, 성인에게는 가정으로 찾아가 욕창 방지, 보행 운동, 통증 치료 등 재활치료를 진행한다.

 

또한 장애 아동 방학 돌봄, 장애 아동 부모를 위한 힐링캠프 교실 운영, 서울시 보라매병원과 연계한 건강검진 등 다양한 보건의료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우리구 장애인 및 가족들을 위해 적극 협력해 주신 금천장애인가족지원센터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울리고, 차별 없는 금천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금천ㆍ관악ㆍ동작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