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중랑구, 설 맞아 지역 전통시장 이벤트 진행!

1월 17일부터 29일까지 지역 전통시장 설맞이 이벤트 개최

작성일 : 2022-01-18 11:18 기자 : 임혜주

중랑구청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설을 맞아 지역 전통시장 7곳에서 명절 이벤트를 117일부터 129일까지 진행한다.

 

설 맞이 전통시장 이벤트는 코로나19로 인한 방문고객 감소와 소비 심리 위축에 따라 어려움을 겪는 상인들을 위해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준비됐다.

 

지역 7개 전통시장에서는 행사 기간 동안 각종 제수용품을 할인 판매하며 상품권 증정 행사와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구는 이벤트를 통해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놓고 주민들의 장보기 부담은 덜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된 행사 내용을 살펴보면, 6개 시장(동부, 동원, 우림, 면목, 장미제일, 동원상점가)에서 일정 금액(3만원~10만원)이상 구매할 경우 온누리상품권을 최소 5천원에서 1만원까지 증정 받을 수 있다. 사가정시장에서는 15천원 이상 구매하면 경품을 받을 수 있다. 행사 기간과 내용은 각 시장별로 다르다.

 

직접 시장을 방문하기 어려운 주민은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는 우림, 동원, 면목, 동부, 사가정, 동원상점가 등 6개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또는 어플리케이션 쿠팡이츠’, ‘놀장’, ‘위메프오등에서 가능하다. 온라인으로 장을 보면 2시간 안에 상품을 배송 받을 수 있다.

 

한편 구는 주민들이 안전하게 전통시장에서 장을 볼 수 있도록 지난 12, 화재 예방 소방훈련 활동을 펼쳤다. 또한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7개 시장의 각종 전기 및 가스 안전시설의 작동상태도 점검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명절을 맞아 지역 전통시장에서 열리는 이벤트에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전통시장을 비롯,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