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동대문구, 청년창업 돕기 나서다

이달부터 12월까지 지역 내 청년 대상으로 창업 교육프로그램 운영

작성일 : 2018-10-11 17:59 기자 : 임혜주

자료사진-청년창업 프로그램

 

동대문구가 청년들의 창업을 돕기 위한 ‘2018 청년창업 아카데미를 운영에 들어갔다.

 

본 아카데미는 동대문구가 주최하고 장학금플랫폼 드림스폰이 주관하는 혁신창업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의 기초적인 창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달 11일부터 1213일까지 총 9회에 걸쳐, 사회적 가치와 비즈니스 모델 자금조달 방법 사업계획서 작성 온라인마케팅 기법 사업화 초기 실무 기획영업매출 프로세스 실행 등을 교육한다. 2~7회차 교육에서는 스타트업 기업 대표의 특강도 진행된다.

 

지역 소재 대학교의 학생이나 지역 내에 거주하는 청년(18~39)이면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다.

 

수강을 희망하는 청년은 스마트폰 메신저 카카오톡에서 드림스폰스쿨을 친구로 추가하면 발송되는 링크(https://pf.kakao.com/_WwxnVj)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드림스폰(02-967-0528)에 문의하면 된다.

 

구는 이번 과정이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창업과 경영을 구체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천정희 일자리창출과장은 이번 과정을 통해 청년들이 창업할 때의 시행착오를 최소화할 수 있기 바란다, “앞으로도 청년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창출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