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ㆍ단체소식

제7회 동대문구민 독서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대통령기 제38회 국민독서경진대 참가작품 선정

작성일 : 2018-10-18 15:04 기자 : 임혜주

동대문구청사 2층 다목적 강당에서 새마을문고 동대문구지회가 개최한 독서경진대회 시상자들이 행사를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새마을문고동대문구지부(회장직무대행 탁경희)에서는 지난 715일부터 830일까지 45일간 동대문구민을 대상으로 7회 동대문구 구민 독서경진대회를 실시하여 전체 148편의 작품을 출품 받아 17일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최홍연 부구청장, 이영남 구의원, 새마을운동 동대문구지회의 조일래 심사위원장, 김현태, 이미숙, 윤태규 이사와 허남연 지회장, 김도순 부녀회장, 탁경희 새마을문고동대문구지회 직무대행 등이 함께하여 축하를 전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초등부·중고등부·대학일반부로 구분하여 출품된 작품 중 133편이 독후감부문으로 15편이 편지를 부문으로 출품되었으며 독후감부문에서 21명이 편지글에서는 8명이 그리고 단체부문은 1개교가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이번 독서경진대회에서 수상자는

초등부 독후감부문 대상 : 최예린(홍릉초3), 최우수상 : 김세이(은석초5) 우수상 : 김규린(종암초4), 한윤서(휘봉초6) 장려상 : 권지안(삼육초4), 박은경(이문초6), 백승희(홍릉초3) 편지글부문 최우수상 : 박채완(전농초4) 우수상 : 박지유(전농초3) 장려상 : 정세현(이문초3)

 

중고등부 독후감부문 대상 : 김민지(혜성여고2) 최우수상 : 김준엽(청량중1) 우수상 : 최호정(동구마케팅고3), 허승빈(경희중3) 장려상 : 김민주(청량중2), 노태민(한양사대부고2), 유채원(삼육중2)

 

대학일반부 독후감부문 대상 : 최병화 최우수상 : 정은서 우수상 : 박선명, 이숙자 장려상 : 서정화, 황준원, 박영애 편지글부문 대상 : 이정자 최우수상 : 김미향 우수상 : 정혜령 장려상 : 우경옥, 전병주

 

독후감 단체 부문 중고등부 최우수상 청량중학교 노유정, 심수빈, 남궁지민, 김민주, 김지현, 이지원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심사평에서 조일래 심사위원장은 일반 독후감부문과 편지글부문, 그리고 단체부문으로 나누어 작품을 접수된 작품의 현황을 살펴보면 예년에 비해 독후감의 편수가 늘어나기는 했지만 수기 작성에 가산점을 주었음에도 불구하고 수기로 직접 원고지를 작성하는 일을 싫어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게 나타났고 편지글부문이 현저히 줄어드는 추세로 볼 때 핸드폰의 보편화가 초등학생들까지 급속도로 보급되어 편지보다는 SNS를 활용하는 세태를 보여주는 사회의 단면을 그대로 보여주는 듯하였다. ”는 아쉬운 평을 내었다.

 

특히 대회사를 전한 탁경희 직무대행은 새마을문고에서는 지역주민들과 학생들이 독서경진대회를 통해 책을 읽고 편지를 쓰게 함으로써 책 읽는 문화 조성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편지로 마음을 전하는 따뜻한 사회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고 창의력과 논리 등 다양한 독서인구의 저변확대를 위해 다함께 노력하자고 밝혔다.

 

이어 허남연 지회장은 수상자와 가족에게 축하의 인사를 드리며 한단계 더 발전되고 세계를 이끌어 가는 나라가 되기 위해 모든 국민들이 책을 가까이 하고 우리 새마을 문고가 그 선두에서 앞장서 나가야할때다고 격려사를 전했다.

 

축사를 전한 최홍연 부구청장은 오늘 독서경진대회에서 수상한 수상자와 가족들에게 축하를 드리며 삶의 지혜를 얻고 창의적인 사고력을 높일 수 있는 간접적 접촉이 독서의 계절인 가을에 독서를 통해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구에서도 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축사에서 전했다.

 

한편, 이번 독서경진대회 수상작중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작은 제38회 대통령기 국민독서경진대회 서울시예선대회와 중앙본선에 출품될 예정이다.

인쇄 스크랩 목록

기관ㆍ단체소식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