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꿈이 있는 마을, 전농1동 마을축제 개최

20일, 전곡마을에서 전농1동 한마음 마을축제 개최

작성일 : 2018-10-21 17:45 기자 : 이민수

20일, 전곡마을에서 전농1동 한마음 마을축제에서 조용현 위원장(좌)와 장세명 동장이 주민들에게 인사말을 전하고 있는 모습

 

청명한 가을 서울 동대문구 전농1동 마을행사추진위원회(위원장 조용현)1020일 오전 10시부터 6시까지 전농1동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전농1동 한마음 마을축제를 개최해 성황을 이뤘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에서 행복한 생활과 이웃을 사랑하고 품어주는 마을, 주민센터와 주민간의 공동체를 형성, 민관의 협업을 통해 지역공동체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주민들의 행사였다.

 

마을행사추진위원회는 매년 전농1동의 화합과 단결 그리고 꿈이 있는 마을을 향한 한마음 마을 행사를 개최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이날은 남녀노소가 참여해 다함께 나누는 날로 전농1동 주민뿐만 아니라 타 동에서도 참석하는 등 그 인기가 날로 치솟고 있다.

 

 

 

아울러 장기자랑과 더불어 나눔행사, 먹거리부스, 체험부스 등 다양한 모양새를 갖춰 주민의 욕구를 충족시켰다는 후문이다.

 

또한 재매도시인인 제천시 봉양읍에서 마을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하여 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개설해 향토식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인기리에 판매되기도 했다.

 

이날의 행사를 축하하듯 하늘은 맑고 높았다. 유덕열 구청장, 민병두 의원, 구의회 김정수 운영위원장, 남궁역 복지건설위원장 등 지역 단체장들이 함께 했다.

 

유덕열 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합심한 모습으로 치러지고 있는 전농1동 행사를 준비와 진행 참석한 주민들의 행복한 모습을 바라보니 밝은 미래가 보인다앞으로 구에서도 주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행사 등의 지원을 늘여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조용현 마을행사추진위원장은 주민들과 함께 합심하여 축제를 준비했다오늘을 위해 준비해주신 동장과 동 직원 그리고 단체장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이 행사는 주민여러분들을 위해 준비한 만큼 맘껏 즐겨주시고 화합과 소통으로 발전하는 전농1동을 다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