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HOME > 뉴스 > 문화

동대문구, ‘동대문 마을‧협치 한마당’ 개최

체험마당‧홍보마당‧공연마당 운영…협치‧마을공동체 활동 체험 및 홍보

작성일 : 2018-11-14 18:04 기자 : 임혜주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17()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구청 앞 광장에서 동대문 마을협치 한마당을 개최한다.

 

동대문구가 주최하고 동대문구협치회의와 동대문구마을자치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협치마을공동체 활동의 성과를 공유하고 주민 간의 교류 네트워크를 보다 더 넓히기 위한 자리다.

 

행사는 개막식 및 협치 퍼포먼스 협치마을공동체 사례를 알리는 홍보마당 협치마을공동체 활동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마당 마을공동체 사업지기 및 마을예술가가 펼치는 공연마당 전통놀이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어린이 놀이마당 등으로 구성된다.

 

이날 오전 1110, 행사장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개막식과 함께 협치 퍼포먼스 동대문 농심줄 놀이-다 같이 돌자~ 동대문 한 바퀴가 펼쳐져 행사의 시작을 알린다.

 

홍보체험마당에는 협치분야 부스(마을교육 분과 안전 분과 지역경제 분과 복지 분과 협치터널) 5, 마을분야 부스 4, 체험부스 11개 등 모두 20개의 부스가 열려, 주민들의 협치마을공동체 활동에 대한 이해와 다양한 프로그램 체험을 돕는다.

 

공연마당에서는 지역의 문화예술단체, 마을공동체, 주민들로 구성된 5개 팀이 오카리나 합주 풍물놀이 뮤지컬 독창 오케스트라 등의 무대를 선보여 행사장을 찾은 주민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한다.

 

아울러 보드게임 겨울 스포츠(컬링, 아이스하키 등) 전통놀이(투호, 제기차기 등) 바이킹 등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놀이 및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되며 먹을거리 장터 및 바자회도 함께 열려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든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우리 지역의 발전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루어질 수 있다, “주민들과의 협치를 통해 더욱 살기 좋은 동대문구를 만드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문화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