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ㆍ단체소식

바르게살기운동 동대문구협의회, “2018년 수고 많았습니다.”

11일, 2018년 주요추진실적 평가보고대회 및 제24회 효행상·선행상 시상식 개최

작성일 : 2018-12-11 19:48 기자 : 이민수

11일, 2018년 주요추진실적 평가보고대회 및 제24회 효행상·선행상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1년 동안 열심히 봉사해 주신 바르게살기운동 동대문구협의회 위원님들 감사합니다.”

 

바르게살기운동 동대문구협의회(회장 강병현)1118시 경남호텔에서 2018년 주요추진실적 평가보고대회 및 제24회 효행상·선행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유덕열 동대문구청장과 김창규 동대문구의회의장, 박경순 서울시협의회 사무처장을 비롯 동대문구협의회 강병현 회장, 오영자 여성회장과 임원 그리고 동위원장들과 회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는 류미정 국장의 사회로 개회 국민의례 행동강령낭독 내빈소개 경과보고 2018 주요추진실적보고 표창장 전달식(효행상, 선행상, 행안부장관 표창, 서울시장 표창, 구청장 표창, 구의회의장 표창, 중앙협의회장, 시협의회장 표창, 구협의회장 표창) 대회사 및 축사 폐회 및 단체사진촬영 간담회 순으로 진행이 됐다.

 

특히 효행상·선행상은 지난 1995년부터 동대문구 관내 정직하고, 정의롭고 친절한 선행시민과 어른을 공경하고 예의범절이 바르며 효행을 실천하고 있는 효자효부를 발굴 시상함으로 퇴색해가는 도덕성을 회복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해까지 212명의 선행시민과 효자효부를 시상하고 올해 6명을 선정하여 시상했다.

 

2018년도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효행상(구청장표창)/이응노, 박찬근 효행상(구협의회장표창)/서윤정, 정재완, 박현희 선행상(구청장표창)/윤경자 행안부장관상/천예희 서울시장상/이금형, 오영순, 조현주 동대문구청장상/나천수, 원영옥, 장애숙, 이미숙, 정주영, 이미영 구의회의장상/서정환, 김용숙, 이재선, 조용순, 서강용, 모안숙, 한미순 중앙협의회장상/이기택(금장), 유강식, 최진 서울시협의회장상/김종주 구협의회장상/황영애, 윤숙, 최경임, 정정현, 윤묘섭, 전명화 최우수동/장안2동위원회(수상자:조부익)등이 영예를 안았다.

 

유덕열 구청장은 축사에서 “2018년 한 해 동안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맡은바 소임과 역할을 성실하게 이 모양 저 모양으로 열심히 봉사해주신 협의회원들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고 오늘 수상한 분들에게도 축하의 인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김창규 구의회의장은 봉사는 더불어함께 할 때 그 가치가 높아지며 밝은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는 바르게살기운동의 동별 위원님들께 다시 한 번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오늘 수상한 분들에게도 축하를 드린다 고 축사에서 전했다.

 

강병현 바르게살기운동 동대문구협의회장이 대회사를 전하고 있는 모습

 

강병현 회장은 대회사에서 지난 3월 바르게살기운동 동대문구협의회 제13대 회장으로 취임하여 올 한해동안 회장으로서의 소임과 역할에 성실하게 열심히 노력해왔다고 서두에서 밝히고 구협의회 임원, 각 동 위원회 위원장, 그리고 위원들 모두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2018년의 모든 사업을 잘 마칠 수 있었다그리고 지역사회에서 솔선수범하여 봉사해 주신 회원님들의 수고한 열매라고 생각하며 이 시대의 선도자로서 사명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나 자신과 가족, 사회 국가를 위해 우리의 모든 역량을 발휘해 나가자고 말했다.

 

동대문구협의회는 지난해에 이어 2018년에도 우수구로 선정되어 표창을 수상하는 등 바르게살기운동 동대문구협의회는 진실질서화합을 3대 이념으로 국민들이 서로 믿고 봉사하는 조화로운 사회 건설에 앞장서고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기관ㆍ단체소식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