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유덕열 구청장 할아버지 저금통 받으세요”

구청 기획상황실서 가정어린이집연합회 주최 ‘사랑의 저금통’ 전달식 개최

작성일 : 2019-02-12 16:19 기자 : 임혜주

동대문구청사 5층 기획상황실에서 한국가정어린이집 소속 원생들이 유덕열 구청장에게 돼지 저금통을 전달하고 하이파이브를 하고 있다.

 

지난해 부터 어린이들이 고사리 손으로 정성스레 모아왔던 돼지 저금통을 유덕열 구청장에게 기부했던 소식이 전해져 훈훈함을 자아내고 있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11() 오후 2시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동대문구 가정어린이집연합회(회장 최영남)의 주최로 사랑의 저금통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전달식은 동대문구 가정어린이집연합회 소속 가정어린이집 36개소의 원아들이 겨울동안 모은 동전을 기부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가정어린이집 36개소를 대표한 즐거운어린이집, 브레인에듀어린이집, 해리어린이집 등 12개 어린이집의 원장 12명과 원아 12, 24명이 참석해 성금 263만여 원을 전달했다. 기부된 성금은 동대문구 사회복지협의회에 기탁돼 어려운 이웃에게 쓰일 예정이다.

 

가정어린이집 연합회장은 “33곳의 한국가정어린이집이 동참하여 마련한 성금이며 어려운 이웃을 향한 마음을 어린이들에게 심어주기 위해 지난해부터 준비해왔다고 밝혔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가정어린이집 여건이 어려운 상태인데 불우이웃을 돕기 위해 한마음 한 뜻으로 모금에 참여한 것은 말처럼 쉬운 일은 아닌 것으로 생각한다어린이들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동전 하나 하나 모아 전달한 마음이 기특하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