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송정빈 의원, ‘서울바이오허브 연구실험동’ 개관식 참석

입주 기업 및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 당부

작성일 : 2019-04-15 17:38 기자 : 이민수

송정빈 서울시의원(좌측)이 연구실험동을 안규백 국방위원장(가운데)과 둘러보고 있다.

 

바이오스타트업의 기초연구 및 기술개발 지원을 위한 서울바이오허브 연구실험동15() 개관했다. 서울시의회 송정빈 의원(더불어민주당, 동대문 제1선거구)은 이날 열린 개관식에 내빈자격으로 참석, 개관 실험동과 입주기업 등을 방문하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오전 10시부터 시작된 개관행사에서는 바이오의료 혁신 협업을 위한 공동의향서 체결 홍릉 연구인프라 교류협력 MOU 체결, 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이루어져 내실을 더했다.

 

개회식을 비롯, 공식 일정에 자리를 함께한 송 의원은 연구실험동이 개관함에 따라 이전에 비해 훨씬 수준 높은 기초연구지원과 기술개발이 가능해질 것이라 판단한다면서 이곳에 입주한 기업들과 예비 창업자, 스타트업관계자들이 질 높은 사회·경제적 기여를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해주시길 바란다며 서울시 관계 당국의 꾸준한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특히 송 의원은 연구실험동 시설과 장비 등을 참관하는 자리를 통해 서울바이오허브 입주기업들이 안정된 도약의 기회를 얻도록 하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이에 홍릉 일대 연구인프라와 산업기반이 이번 연구실험동 개관을 통해 더욱 확고해지길 기대하며 서울시의회 차원에서도 이를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수단을 모색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번 개관식은 안규백 국회의원, 윤준병 서울시 행정제1부시장, 유덕열 동대문 구청장 등 주요 내빈과 조성윤 입주사협의체대표를 포함한 입주기업 및 유관기관, 동대문 구민과 2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성료됐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의회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