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ㆍ구로ㆍ강서ㆍ양천

양천구, ‘학부모 창의대학 봄 학기’ 수강생 선착순 모집

오는 5월부터 매주 수요일 총 5회에 걸쳐 자녀교육 및 소통에 도움 주는 교육 프로그램 운영

작성일 : 2019-04-23 13:06 기자 : 임혜주

서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가 학부모들의 건강한 교육관 형성을 위해 오는 58()부터 65()까지 학부모 창의대학 봄 학기과정을 운영한다.

 

학부모 창의대학은 ‘2019 양천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자녀와의 소통방법, 창의적인 인성교육 방안 등 자녀 교육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수업은 총 5회에 걸쳐 서울형 혁신교육지구의 이해 청소년 이슈 속으로! 학생인권에 대하여 디지털과 유튜브 속의 아이들, 마을과 함께 키우기 변화를 위한 소통, 퍼실리테이션 경제학자 우석훈이 학부모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강의 후에는 참여자들이 자유롭게 후기를 나눈다.

 

오는 58일부터 65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30분 동안 양천구 평생학습관 3층 배움나눔학당(목동서로 367)에서 진행된다. 양천구에 거주하는 초··고 학부모 또는 관심 있는 주민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아기와 함께 참여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베이비 바운서(아기의자)도 준비되어 있다.

 

오는 429()부터 선착순 55명을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양천구청 홈페이지(www.yangcheon.go.kr) 공지사항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양천구 관계자는 본 프로그램은 양천혁신교육지구 민··학 거버넌스 학부모 분과에서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관심 있는 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부모님들이 올바르게 자녀를 교육하고 아이들과 소통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아기가 있어 신청을 망설였던 학부모님들도 걱정 없이 많은 참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