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대구시, ‘혁신도시 복합혁신센터 건립’ 제2차 주민설명회 개최

29일 14시 첨복재단 2층, 동구 주민․이전공공기관 등 참석

작성일 : 2019-05-26 12:11 기자 : 이민수

대구시가 29() 14:00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2층 대강당에서 대구혁신도시 복합혁신센터 건립 관련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지난 1월에 이어 제2차로 개최하는 이번 설명회는 대구경북 연구원에서 진행했던 복합혁신센터 건립구상에 대한 연구용역의 완료보고회 형식으로 진행된다.

 

복합혁신센터는 혁신도시 내 동구 각산동 1174번지 일원에 건립되며 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 혁신도시와 인근 지역의 상생발전 및 혁신도시 활성화를 지원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대구시에서는 지난해 10월 혁신센터 건립의 타당성 및 기본구상 용역을 대구경북연구원에 의뢰하였고, 그 최종결과를 이번 설명회에서 발표한다.

 

대경연에서는 센터 건립에 정책수요자들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시키기 위해 의견수렴과 1차 주민설명회를 거친 바 있다.

그동안 의견수렴 결과 주민들이 선호하는 시설은 도서관, 수영장, 문화시설, 창업 공간 등으로 나타났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복합혁신센터의 주요시설 및 건립규모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주민설명회를 통하여 최종적인 주민 의견수렴 후 본격적으로 혁신센터 건립을 추진하여 2022년 개소할 예정이다.

 

정영준 대구시 기획조정실장은 복합혁신센터는 주민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고 제반 행정절차를 거친 후 금년 하반기에는 설계공모를 하도록 하겠다건물설계 시에는 이용주민의 편의성은 물론 디자인 등에 있어 혁신마인드가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