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국립대구과학관 특별전 개최…9월 1일까지 개최

‘한반도의 자생생물, 그리고 그들이 살아가는 이야기’

작성일 : 2019-06-27 18:18 기자 : 이민수

자료사진-특별전 전시모습

 

국립대구과학관(관장 김주한)한반도의 자생생물, 그리고 그들이 살아가는 이야기특별기획전을 오는 91일까지 1층 로비홀에서 개최한다.

 

국립생물자원관과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특별전은 한반도에 자생하는 다양한 생물을 소개해 그 가치를 알리고, 생물다양성에 대한 중요성과 인식을 높이기 위하여 기획됐다.

 

전시는 총 4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우리땅 우리생물 동물의 생존전략 살아남아라독도의 생물다양성 우리생물, 자세히 들여다보기가 그것이다.

 

먼저 우리땅 우리생물에서는 우리나라에 살고 있는 자생생물의 실물 표본과 생물다양성을 지키기 위한 인간의 노력 등을 살펴볼 수 있다.

 

동물의 생존전략 살아남아라에서는 먹이를 사냥하고 천적으로부터 잡아먹히지 않기 위해 진화의 과정으로 발달시킨 포식자와 피식자의 예민한 감각기관 등 독특한 동물들의 생존전략에 대해 소개한다.

 

독도의 생물다양성에서는 생물다양성의 보고인 독도의 생물과 아름다운 경관을 박제와 사진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우리생물, 자세히 들여다보기에서는 세심한 관찰을 통해 대상 생물의 모습과 종의 특징 등을 보다 정확하게 표현한 아름다운 자생생물 세밀화를 소개한다.

 

김주한 국립대구과학관장은 한반도의 자생생물은 우리가 아끼고 지켜내야 할 소중한 존재라며 한반도 자생생물에 대한 정보와 생물다양성의 필요를 알리는 이번 전시를 통해 국민들이 생물다양성 보전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대구/경북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