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2022 아시아소동물수의사회 대구대회’ 성공위한 맞손

대구시-한국동물병원협회-대구시수의사회 업무협약 맺어

작성일 : 2019-08-19 19:29 기자 : 이민수

대구시는 한국동물병원협회, 대구시수의사회와 2022 아시아 소동물수의사회(FASAVA) 대구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 촬영하고 있다.

 

대구시는 한국동물병원협회, 대구시수의사회와 2022 아시아 소동물수의사회(FASAVA) 대구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9일 시청 별관 접견실에서 이뤄진 업무협약은 이승호 대구시 경제부시장, 허주형 한국동물병원협회장, 이상관 대구시 수의사회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구시는 개최지원금 확보 및 홍보와 관련된 행정지원 등을, 한국동물병원협회, 대구시 수의사회는 시 홍보 활동 및 행사 운영에 대구 업체를 적극 활용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허주형 한국동물병원협회장과 이상관 대구시 수의사회장은 “2022 대구대회를 영남 최대 임상수의학술대회인 영남수의 컨퍼런스와 연계해 국내 수의사들의 참여를 최대한 이끌어 낼 예정이다대구의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를 홍보해 역대 최대 행사로 만들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승호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20개국에서 2,000명 이상의 수의학관련 전문가들이 참석해 매년 개최되는 수의학술대회를 2022년 대구에서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이번 대회를 통해 경제적 파급효과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친화도시인 대구의 대외인지도를 더 높일 수 있는 최고의 기회로 삼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는 ‘2017 아시아수의전문가회의’, ‘2018 영남수의컨퍼런스등 연이은 수의학술대회를 성공 개최함으로서 지역수의사들의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하고 있으며, 대구 펫쇼도 매년 개최해 반려동물 친화도시로의 대구의 명성을 꾸준히 높이고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