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김춘례 의원, 성북 한마음봉사회 김장 나누기 참여

다양한 세대가 함께 봉사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 적극 검토 약속

작성일 : 2019-11-19 18:27 기자 : 이민수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에 참여 하고있는 김춘례 의원

 

서울시의회 김춘례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북1)은 지난 11. 16. 성북구 소재 성일교회에서 진행된 사랑의 김장 나누기행사에 참여하여 성북 한마음봉사회 회원 40여 명과 함께 온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사랑의 김장 나누기행사는 비영리법인 성북 한마음봉사회(회장 이지예)가 매년 독거어르신, 저소득가정 등 소외계층을 위해 후원금으로 마련된 절임배추와 양념으로 김치를 담가서 전달하는 행사로 올해는 300여 개의 상자를 만들어 각 가정에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유승희 국회의원, 최근용 성북구의원 등 지역 인사들이 함께해 성북 한마음봉사회 회원들을 격려했다.

 

김춘례 의원은 성북 한마음 봉사회의 초대 회장으로서 올해 19년째 김장 나누기 행사를 이끌어 왔고, 매년 설 명절을 앞두고는 사랑의 떡국 나누기행사 역시 주관하며 오랫동안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해 왔다.

 

행사를 마친 후, 김춘례 의원은 추운 겨울일수록 소외감을 느끼기 쉬운데, 이번에 전달된 김치를 통해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온정을 느꼈으면 좋겠다라며, “매년 실시하고 있는 행사이지만, 기존 봉사자들의 연령은 점차 높아지고 젊은 봉사자들의 참여를 이끌어내지 못해 아쉽다.

 

다양한 세대가 함께 봉사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도록 정책적 지원을 적극 검토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의회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