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중랑구, 망우리공원 역사인물 거리배너로 만나다

한국마사회 중랑지사가 역사문화사업에 동참하며 기부한 500만 원으로 배너형 태극기 제작

작성일 : 2019-11-19 18:33 기자 : 임혜주

중랑구 망우로 373 (서울선병원 앞) 배너형태극기 설치 모습

 

중랑구(구청장 류경기)18일부터 내년 1월 말까지 중랑교에서 망우리공원 입구까지 망우로 약 3.8km 구간에 망우리공원 영면인사 26명의 업적과 기념비 2개의 내용이 담겨있는 배너형태극기를 게양한다.

 

망우리공원은 만해 한용운, 소파 방정환, 시인 박인환, 소설가 계용묵, 화가 이중섭 등 1933년부터 1973년까지 우리나라 근현대사에 큰 족적을 남긴 인물 60여 명의 묘소가 자리한 곳으로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쉬는 서울의 대표적 역사문화공원이다.

 

구는 지난 8월 광복 74주년을 맞이하여 망우리공원에 잠들어 있는 애국지사를 기념하고 독립운동가를 후원하기 위해 역사기억성금 모금사업을 진행하였으며 조성된 성금으로 태극기 배너를 제작, 게양하였고 모금된 성금 중 일부로 독립유공자 후손을 지원하는 등 주민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이러한 관심을 이어가고자 이번에는 한국마사회 중랑지사로부터 500만원을 기부받아 배너형태극기를 게양하며, 박인환, 방정환, 이중섭, 한용운 등 망우리공원에 잠들어 계신 한국 근현대사의 주요 문화예술인의 업적을 기리고 주민들에게 망우리공원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마사회 중랑지사는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특히 망우리공원 유명인사 묘소관리 봉사단인 영원한 기억 봉사단활동 등 중랑구 역사문화사업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내년부터는 망우로 3.8km 구간에 태극기형 배너 250조를 상시 게양한다.

 

배너 1면에는 태극기, 2면에는 망우리공원 유명인사를 소개하는 내용이 담기게 되며 망우리공원 유명 인사를 분야별, 주제별로 나누어 스토리가 있는 배너로 연 4회에 걸쳐 교체할 예정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지난 8월에 진행한 역사기억성금 모금 및 태극기 게양사업이 주민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어 주민들의 역사의식 및 나라사랑을 재확인할 수 있었다.”앞으로 망우로 등에 상시적으로 망우리공원에 계신 애국지사, 문화예술인을 기념하는 배너를 게시하여 망우리공원을 널리 알리고 주민들의 역사의식 고취를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