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동대문구상공회 제18기 최고경영자과정 수료식 및 송년의 밤 개최

“묵묵히 지역경제의 버팀목 역할에 큰 자부심 가져”

작성일 : 2019-12-11 00:03 기자 : 이민수

동대문구상공회 제18기 최고경영자과정 수료식에서 수료생들과 내빈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서울상공회의소 동대문구상공회(회장 김완진)12917시부터 21시까지 휘경동 웨딩 헤너스에서 18기 최고경영자과정 수료식 및 송년의 밤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부 강연, 2부 국민의례, 경과보고, 내빈소개, 18기 최고경영자연구과정 수료식 및 감사장 전달식, 인사말 및 축사, 생애최초 KTX 여행지원 성금지원 및 장학금 전달식 3, 만찬 및 송년행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서울상공회의소 동대문구상공회는 200112월에 창립총회를 갖고 올해 창립 18주년을 맞이했다.

 

최고경영자과정은 지역 CEO를 대상으로 경영지식 재충전 및 상호 비즈니스교류를 위해 2006년부터 2018년까지 총 17, 600여명의 최고경영자과정 수료생을 배출하였으며 제18기는 201910742명이 입학하여 10910회차 강의를 마치고 수료식을 갖게 되었다.

 

18기 최고경영자 연구과정 전 과정은 이은행, 강길, 강희욱, 권용순, 김광훈, 김길수, 김도현, 김미경, 김순복, 김양수, 김영규, 김용만, 김윤길, 김재연, 김준섭, 김진홍, 김형희, 나경미, 류동희 박창수, 서동실, 신국환, 신용식, 신혜경, 안병훈, 안용진, 왕광현, 원관식, 윤채은, 이성운, 이원재, 이형옥, 임지향, 장훈, 정익현, 조도훈, 조태묵, 채성용, 최동민, 최사문, 한진욱, 홍종관 대표 등 42명이 수료했다.

 

수료식에서 18기 이은행 회장은 “10주간의 짧은 기간은 배움과 화합을 위한 나눔의 시간이었으며 최고경영자 과정 모임은 단순한 친목 모임이 아리나 기업인들 간의 정보교환은 물론 비즈니스 교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하고 향후 지역최고의 경영리더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제 18기가 힘차게 출발하오니 선배 상공인 모든 분들의 아낌없는 지도편달을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인사말을 통해 전했다.

 

또한 수료식 행사를 통해 다문화가정과 조손가정을 대상으로 KTX 여행 지원 성금 전달식과 동대문구의 각동별로 선발된 14명의 장학금을 전달하는 수여식을 가져 눈길을 끌었다.

 

동대문구상공회는 지난 18년간 중소상공인의 권익향상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하여 꾸준히 노력하여 현재 3500여개의 회원사로 구성된 지역 최고의 경제단체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참석한 내빈으로는 유덕열 구청장, 안규백 국회의원, 민병두 국회의원, 김창규 의장, 허용범 자유한국당 동대문갑 위원장, 구의회 이태인 행정기획위원장, 이의안, 지용호 전 국무총리 정무실장, 전철수 자총 동대문구지회장과 상공회 임원진으로 신창식 명예회장, 유완상, 신재학 고문, 김영철, 석근, 이석곤, 안병근, 이희순 수석부회장과 기수별 회장 및 이사 등이 참석했다.

 

유덕열 구청장과 안규백, 민병두 국회의원, 김창규 구의장은 “18기 최고경영자과정 수료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어려운 경제지만 사업을 하는데 지장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돕도록 노력하고 다가오는 2020년에는 가정에 건강을 기원하고 행운이 함께 하길 바란다고 축사에서 전했다.

 

동대문구상공회 김완진 회장이 기념사를 전하고 있다.

 

김완진 회장은 기념사에서 소중한 시간을 내어 참석해주신 내빈들과 상공회 임원진 및 회원사 대표들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먼저 밝히고

 

“200610월에 제1기를 시작으로 현재에 이르렀으며 우리 동대문구상공회는 묵묵히 지역경제의 버팀목 역할을 했음에 자부심을 가지며 지역 경제에 기여한 회원사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는 인사를 했다.

 

이어 올 한 해 동안 산업현장 방문과 행복나눔 판매전을 통해 회원사의 판로개척에 힘써왔으며 경영상담, 실무교육, 경영애로해소위원회, 창업아카데미, 쪽방촌 도시락배달, 지역 어르신을 위한 경로잔치 등 회원사를 위한 활동과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도 열심히 한 한해였다고 전했다.

 

끝으로 김 회장은 깊은 인간관계를 만들어 주실 것과 상공회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조언, 애정어린 충고와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